Citation

Jo, Young-Heon, et al. 2014. Temporal and Spatial Variability of Ross polynya using Multi-Satellite Observations. The KSRS Fall Conference 2014. JeJu. 2014.10.16.-17.

Abstract

이 연구의 주된 목적은 (1) 남극의 대표적인 polynya인 Ross polynya의 경년 변동 특성을 파악하고 (2) 이러한 변동성이 지구 온난화에 따른 국지적 기후 변동과 어떤 관계를 지내고 있는지 파악하고자 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2002년 6월부터 2011년 10월까지, AMSR-E의 산출물인 SST, wind speed, cloud vapor, atmospheric water vapor와 rain rate를 사용했으며 추가적으로 sea ice extent를 이용하였다. 또한 GRACE 위성자료를 이용하여 국지적인 기상 변화에 따른 인접 육상 빙하의 변화를 연구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