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s

Antarctica; Sea ice; Sejong Station; exchange coefficient; heat flux

Citation

Park, Sangjong, Kim, Seong-Joong, Choi, Taejin. 2013. "Heat Flux Variations over Sea Ice Observed at the Coastal Area of the Sejong Station, Antarctica". ASIA-PACIFIC JOURNAL OF ATMOSPHERIC SCIENCES, 49(4): 443-450.

Abstract

세종기지 해안가에 위치한 플럭스타워 관측자료 중 2011년 7-9월 기간의 플럭스자료를 분석하여 열속 변동성을 분석하였음. 복사에너지, 현열, 잠열의 크기와 일중 변화양상을 분석제시하고 해빙상태와 연관지어 해석하였음. 추가적으로 대기-해빙간 플럭스 크기 결정에 중요한 인자인 마찰계수를 분석하고 모수화하여 제시하였음. 제시된 마찰계수는 열속계산의 오차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분석되었음.크기 결정에 중요한 인자인 마찰계수를 분석하고 모수화하여 제시하였음. 제시된 마찰계수는 열속계산의 오차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분석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