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haracteristics of Radiation Energy at Sejong Station in the Antarctic and Dasan Station in the Arctic

남극 세종기지와 북극 다산기지에서 복사 에너지의 특성

남극 세종기지는 남극 대륙에서 가장 남쪽에 위치하여 여름에 영상의 기온이 나타나고, 북극 다산기지는 해수의 영향으로 고위도임에도 불구하고 여름철 영상의 기온이 나타나 양쪽 모두 지면이 대기로 노출된다. 이러한 지리 기후학적 원인으로 인해 분석 기간 (2006년 1월-12월) 동안 두 곳의 육상은 복사 에너지 측면에서 에너지를 흡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장파 복사의 각 성분은 단파 복사의 각 성분보다 연중 컸으나 두 복사의 크기가 비슷하여 여름철에는 단파 복사에 의해 순복사가 결정되었다.

남극 세종기지; 복사 에너지; 북극 다산기지; 순복사; 하향 단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