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Korea Research Plan: 2019 Update

SAS-Korea 2019년 연구결과 및 계획 소개

2020년과 2021년에 북극해 전 해역에서 수행하게 될 국제프로그램인 Synoptic Arctic Survey (SAS)에 극지연구소가 참여하게 되었다. 본격적인 관측에 앞서 각 나라별 관측계획을 발표하고 관심있는 연구주제와 예상결과 등에 대해서 토의하였다. 한국대표로 극지연구소에서 해양물리, 해양화학, 해양생물 분야에서 연구주제와 관측항목, 관측방법 등을 논의하였고, 서북극해 공해역에서의 해양 관측선(라인)을 제시하였다.

Synoptic Arctic 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