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chemistry of volcanics in Deception island

Keywords 디셉션섬; 브랜스필드; 제4기; 지구화학; 화산암류

Abstract

디셉션섬은 남극반도와 남아메리카대륙 사이의 남셰틀란드군도의 아래에 위치한 브랜스피르해협의 서쪽 끝에 위치하고 있다. 섭입대의 영향으로 배호분지가 발달하고 여기에서 새로운 해양지각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본 연구에서는 주원소, 미량원소, Sr-Nd-Pb 동위원소분석을 통하여 디셉션섬의 화산암의 지구조 환경과 기원물질에 대해 논의한다.